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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매매전략

[제주항공089590]상장 후 매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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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망공모주/제주항공♬

 

*공모가 3만원

*수요예측 경쟁율: 379대 1

 

*10월 28~29일 청약 /11월 6일 코스피 상장

 

*LCC 1위 업체

 

*목표주가 36000원(KTB신지윤)

-중국 증시에 상장된 LCC 춘추항공과

지상항공의 PER 평균값 26배보다 PER가 낮다 

 

*공모가가 비싸다는 의견

-아시아나 시가총액(9579억)의 81%(7772억)은 과도하다

 

[제주항공 상장후 매매전략]

 

▣상장일: 2015.11.6(금) / 공모가: 30,000원

대표주관사: NH증권(700,000주)/ 대신증권(160,000주)/IBK,삼성,유진증권(80,000주) ☞ 이들 창구의 매매동향을 주목하라!

유사기업군: 중국LCC춘추항공(스프링에어), 길상항공, 미국 최초의 LCC인 사우스웨스트항공 주가흐름을 주목하라!

 

▣ 매매전략

-유사기업 7개 평균 PER기준 평가액: 33,521원

-장외가 4만원 중반

 

▣적정주가?

-적정주가  4만원(하이투자증권/2015.10.28 연합인포맥스)

-목표주가 49,000원(한국투자증권 윤희도 연구원/11.5 한경)

- 가장 낮은 목표주가 36,000원(KTB투자증권: 중국LCC춘추항공과 길상항공의 올해부터 내년 PER평균인 26.5배보다 33%낮은 PER 18배를 적용)

-목표주가 4만원(메리츠증권 김승철 연구원: 미국 최초의 LCC인 사우스웨스트항공이 출범 이후 한 번도 적자를 내지 않고 있는 반면 미국 대형 항공사들은 파산 지경에 이르렀다.

항공사의 항공기 보유 수보다는 사업 모델에 따른 수익성 창출 능력이 기업가치를 좌우하는 요소다, PER 17배 수준은 부담스럽지 않은 수치다)

-45,000원(ipostock)

*상장후 유통가능물량: 2590만 6758주의 21.2%인 550만주

-상장전일(11/5) 종가: 48,500원(9/23일 장중 최고가 66000원/2014년 9월 1만원대에 불과하던 것이 폭등)

 

▣리스크

-최근 항공자유화 흐름에 따른 외국항공사의 국내 시장 진입 및 LCC의 노선 확장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음.

리넌 경쟁 상황은 후발주자인 제주항공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음.

-항공운송업은 원가구성 중 유류비 비중이 매우 큰 산업으로 국제유가 등락에 따라 회사의 손익에 영향을 받음.

- 국내 항공사들은 회화사용의 비중이 높다.

환율변동에 따라 실적도 많은 영향을 받는 편이다.

 

 

실 적

년도

매출

영업이익

영업이익율

순이익

EPS

2012

 

 

 

 

 

2013

4341

170

3.9

196

893

2014

5106

295

5.7

320

1454

2015()

2867

306

10.6

323

 

주간사

NH(대표)

청약일

 

예상공모가

 

장외주가

46,700

액면가

5000

자산가치

 

수익가치

3

 

 

Business

 정기항공운송업

 

*공모희망가: 23000~28000원

*공모청약일: 2015.10.28~29

 

*2014년 스톡옵션 행사가: 7000원

"임원들 돈방석 올라 앉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