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공모주/제주항공♬
*공모가 3만원
*수요예측 경쟁율: 379대 1
*10월 28~29일 청약 /11월 6일 코스피 상장
*LCC 1위 업체
*목표주가 36000원(KTB신지윤)
-중국 증시에 상장된 LCC 춘추항공과
지상항공의 PER 평균값 26배보다 PER가 낮다
*공모가가 비싸다는 의견
-아시아나 시가총액(9579억)의 81%(7772억)은 과도하다
[제주항공 상장후 매매전략]
▣상장일: 2015.11.6(금) / 공모가: 30,000원
대표주관사: NH증권(700,000주)/ 대신증권(160,000주)/IBK,삼성,유진증권(80,000주) ☞ 이들 창구의 매매동향을 주목하라!
유사기업군: 중국LCC춘추항공(스프링에어), 길상항공, 미국 최초의 LCC인 사우스웨스트항공 주가흐름을 주목하라!
▣ 매매전략
-유사기업 7개 평균 PER기준 평가액: 33,521원
-장외가 4만원 중반
▣적정주가?
-적정주가 4만원(하이투자증권/2015.10.28 연합인포맥스)
-목표주가 49,000원(한국투자증권 윤희도 연구원/11.5 한경)
- 가장 낮은 목표주가 36,000원(KTB투자증권: 중국LCC춘추항공과 길상항공의 올해부터 내년 PER평균인 26.5배보다 33%낮은 PER 18배를 적용)
-목표주가 4만원(메리츠증권 김승철 연구원: 미국 최초의 LCC인 사우스웨스트항공이 출범 이후 한 번도 적자를 내지 않고 있는 반면 미국 대형 항공사들은 파산 지경에 이르렀다.
항공사의 항공기 보유 수보다는 사업 모델에 따른 수익성 창출 능력이 기업가치를 좌우하는 요소다, PER 17배 수준은 부담스럽지 않은 수치다)
-45,000원(ipostock)
*상장후 유통가능물량: 2590만 6758주의 21.2%인 550만주
-상장전일(11/5) 종가: 48,500원(9/23일 장중 최고가 66000원/2014년 9월 1만원대에 불과하던 것이 폭등)
▣리스크
-최근 항공자유화 흐름에 따른 외국항공사의 국내 시장 진입 및 LCC의 노선 확장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음.
리넌 경쟁 상황은 후발주자인 제주항공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음.
-항공운송업은 원가구성 중 유류비 비중이 매우 큰 산업으로 국제유가 등락에 따라 회사의 손익에 영향을 받음.
- 국내 항공사들은 회화사용의 비중이 높다.
환율변동에 따라 실적도 많은 영향을 받는 편이다.
실 적 |
년도 |
매출 |
영업이익 |
영업이익율 |
순이익 |
EPS |
2012 |
|
|
|
|
| |
2013 |
4341 |
170 |
3.9 |
196 |
893 | |
2014 |
5106 |
295 |
5.7 |
320 |
1454 | |
2015(반) |
2867 |
306 |
10.6 |
323 |
| |
주간사 |
NH(대표) |
청약일 |
| |||
예상공모가 |
|
장외주가 |
46,700 |
액면가 |
5000 | |
자산가치 |
|
수익가치 |
3 |
|
| |
Business |
정기항공운송업 |
*공모희망가: 23000~28000원
*공모청약일: 2015.10.28~29
*2014년 스톡옵션 행사가: 7000원
"임원들 돈방석 올라 앉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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